Notice
Recent Posts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Dev_R

[연쇄개발자] 로또 번호 추천도 AI랑 대화하면서 받자, "Chat 로또" 서비스 개발기 본문

연쇄개발자

[연쇄개발자] 로또 번호 추천도 AI랑 대화하면서 받자, "Chat 로또" 서비스 개발기

Dave(데이브) 2024. 3. 23. 11:30
반응형

로또 번호 추천을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제가 만든 "Chat로또" 서비스 한번 이용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연쇄개발자 류찬규입니다.

 

여러분은 로또 좋아하시나요?

저는 가끔 일부러 월요일에 로또를 사서 당첨 번호 발표일인 토요일까지 혼자 행복한 생각을 하곤 하는데요.

여러분도 비슷한 경험은 없으신가요?ㅎㅎ

Chat 로또 로고

 

있으시다면~~!

지금부터 이야기 할 로또 번호 추천 잘 해주는 제 "Chat로또 - AI 당첨번호 예측, 로또 번호 생성기" 서비스를 한번 사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Chat 로또 서비스 개발기를 시작해볼까요~

 

 

Chat로또 - AI 당첨번호 예측, 로또 번호 생성기 - Google Play 앱

최신 Chat AI 기술 적용을 통한 로또 당첨 번호 예측기입니다. Chat로또 이용하시고 부자되세요~

play.google.com

 

 

문제도출 & 기획

앞에서 말씀드렸던 것 처럼 저는 가끔 로또를 사기도 하고, 혼자서 로또 번호 분석한다고 막 이것저것 해보기도 했었는데요. (물론 수학적으로 말도 안되는 내용이지만요ㅋㅋㅋㅋ)

 

항상 로또집가서 "5000원어치 자동이요~"를 말하곤 했는데, 문뜩 이 번호를 잘 추천해주는 서비스가 없을까 생각이 들었고 검색을 해보니 아니나다를까 비싼돈을 내야 번호를 추천해주는 그런 서비스들이 많이 존재하더라구요.

 

(뇌피셜) 그런데 제 생각에 그 번호들의 로직도 잘 모르겠고.. 해당 서비스의 사용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다양한 조합의 번호들이 나오게 되면서 당첨자의 수는 높아질 수 있다는 생각이라서 뭔가 저한텐 설득이 잘 안되더라구요..

 

앱 소개 이미지

 

근데 그 당시 open AI의 Chat GPT가 한창 인기를 끌고 있었던 시기라, Chat GPT가 번호를 추천해주면 그게 바로 "인공지능 로또 번호 추천"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고 바로 만들기 시작했어요!

 

우선 서비스의 베이스가 Chat GPT이기 때문에 UI도 chat GPT와 비슷한 형태로 구상을 했고, 단순 번호 추천 뿐만아니라 내 생년월일에 맞는 번호도 추천받을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어요.

 

 

Chat 로또 기술 스택

 

하이브리드 웹앱 형태 안내

 

기존에 작업한 연쇄개발자 프로젝트와 마찬가지로 하이브리드 웹앱 형태로 작업을 진행했는데요.

 

기존에 계속 작업해왔던 보일러 플레이트가 있는 만큼 개발은 오래걸리지 않았어요.

 

웹 같은 경우 React 프레임워크를 사용해 개발했구요.

이번 프로젝트 같은 경우 Open AI사의 GPT API를 사용하는 부분이 있어 간단한 서버를 Node.js Express로 개발해 운영하고 있어요.

 

Chat 로또 주요 기능

💬 대화형 로또 번호 추천

로또 번호 추천 기능

 

기존 로또 번호 추천 서비스를 써보지는 않았지만, 기존 서비스들은 번호 추천을 받을 때 그냥 클릭하면 번호가 나오거나 메일링으로 번호를 추천받거나 하는 형태가 있을 것 같은데요.

 

Chat 로또는 LLM을 사용하는 만큼 AI와 대화하면서 번호를 추천받을 수 있다는게 가장 큰 다른점이지 않을까 싶어요.

 

하단 인풋에 질문을 작성하면 대화하며 번호를 추천 받을 수 있어요.

 

 

🗓️ 생년월일 기반 로또 번호 추천

생일에 맞는 번호 추천

 

추가적인 기능으로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해당 생일에 맞는 로또 번호를 추천해주는데요.

매일매일 추천 날짜가 달라지니까 매일매일 들어와서 추천받아봐야되겠죵?

 

 

 

 

# Chat 로또 배포 후

Chat로또 설치 사용자 수

 

Chat로또 서비스를 배포한 이후 별다른 홍보를 하지는 않았지만 많은 유저들이 대화형 로또 번호 추천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설치해 주셨어요.

정말 많은 수의 유저는 아니지만 200명대가 유지되고 있어서, 이런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있구나를 느낄 수 있었어요.

디벨롭 계획은 아직 없고 추후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그때 고민해보려고 해요.

 

 

# 개발기를 마치며

 

서비스 내에 약간의 광고를 붙여놓아서 OpenAI의 API 사용 요금과 비슷한 상태로 적자는 보지 않고 있습니다.

다행히 Chat GPT api의 token당 요금도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구요!ㅎㅎㅎㅎ

 

서버의 경우에도 fly.io의 hobby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서 크게 돈이 나가고 있지는 않고 있습니당.

 

마지막으로...!! 저는 로또는 운과 재미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너무 중독되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이번주는 어떤 분이 당첨될지 모르니 제가 만든 "Chat로또"를 통해 로또 번호 한번 추천 받아보시고, 로또 구매해보시는건 어떨까요~?ㅎㅎㅎ

 

 

Chat로또 - AI 당첨번호 예측, 로또 번호 생성기 - Google Play 앱

최신 Chat AI 기술 적용을 통한 로또 당첨 번호 예측기입니다. Chat로또 이용하시고 부자되세요~

play.google.com

 

 

그러면 이만 "Chat로또" 서비스 개발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